한국디자인진흥원, 공모전 수상자 초청포럼 온라인 개최
상태바
한국디자인진흥원, 공모전 수상자 초청포럼 온라인 개최
  • 허남수
  • 승인 2020.12.1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콘텐츠 제작자 및 인포그래픽 공모전 수상자 초청 포럼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 빅데이터 활용, 인포그래픽 중요성 강조

한국디자인진흥원(KIDP, 원장 윤주현)은 18일,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20의 마지막 행사인 'DK포럼 ; 데이터 그 이상의 가치(Design Beyond Data)'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시스템에서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기술인 빅데이터를 활용해 인포그래픽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통해 데이터와 인포그래픽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개최됐다.
 
이에 비대면 온라인시스템을 활용해 '데이터 그 이상의 가치(Design Beyond Data)'를 주제로 빅데이터가 활용된 디자인 사례를 소개하기 위해 데이터비즈 인포그래픽 공모전 수상자 및 기획전시 초대작가를 강연자로 초청해 포럼을 진행했다.

먼저 '데이터비즈 인포그래픽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박재준 앤톡 대표는 수상작 '데이터로 그린 대한민국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어떠한 방식으로 구조화해 시각화했는지에 대해 소개했고, 은상과 동상을 동시 수상한 신동천 패러그래프 대표는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의 의미와 역할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했다.

또한 이번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20의 기획전 초대작가인 김승범 브이더블유엘 소장과 김영희 홍익대 교수는 각각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항공기 운행 감소-제작 과정'과 '데이터 아트 : 예술적 소재와 주제로써의 데이터'를 주제로 현 사회 문제를 드러나게 할 수 있는 속성 데이터가 예술적으로 어떻게 표현될 수 있는지에 대해 발표했다.

DK포럼은 디자인코리아 페스티벌 2020 기간 중 3회(1회 코로나19로 변화될 디자인 산업 현황, 2회 디자인정책 연구 공모 수상자 초청 포럼)에 걸쳐 진행됐으며, 강연자가 공개를 동의한 강연(발표)의 경우 한국디자인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