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시의 적절한 조치…정권 교체 앞당기는 결정적 계기될 것"
상태바
홍준표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시의 적절한 조치…정권 교체 앞당기는 결정적 계기될 것"
  • 허남수
  • 승인 2020.12.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SBS 캡처
20일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SBS 캡처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20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서울시장 출마 선언에 대해 "참으로 시의 적절한 조치라고 보여진다"고 했다.

홍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안 후보의 서울 시장 출마는 야권을 더 큰 판으로 만들어 정권 교체를 앞당기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으로 나는 본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탄핵 이후 쪼그라들대로 쪼그라든 야권을 반문 연대로 크게 뭉칠 계기를 마련하고 야권이 뭉쳐 서울 시정을 탈환하고 정권 교체의 시발점으로 만들 절호의 기회를 안철수 대표가 마련 했다고 나는 판단한다"며 "안 대표로서도 서울 시장이 된다면 그것을 디딤돌 삼아 차기 대선으로 바로 도약할 기반을 마련 할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보여진다"고 평했다.

그러면서 "승부사 기질없이 착하고 순하게만 보이던 안 대표에게 그런 강단이 있다는 것은 참으로 대단한 변신이다. 축하 드린다"고 덧붙였다.

사진=무소속 홍준표 의원 SNS 캡처
사진=홍준표 의원 SNS 캡처

안 대표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결자해지의 각오와 서울의 진정한 발전과 혁신을 다짐하며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에 출마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야권 단일후보와 관련해서는 "유불리 따지지 않겠다. 공정 경쟁만 할 수 있다면 어떤 방식이든 다 좋다. 열린 마음으로 이길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