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인공지능이 추천해 주는 나만의 맞춤형 영양제...'아이엠(IAM____)' 매장 성수1호점 오픈
상태바
이마트, 인공지능이 추천해 주는 나만의 맞춤형 영양제...'아이엠(IAM____)' 매장 성수1호점 오픈
  • 민병권
  • 승인 2020.12.2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노랩스 손잡고 AI 기반 맞춤형 건기식 추천·판매
건강상태·라이프스타일 묻는 설문 완료시 알고리즘 통해 21종 영양제 중 최적 조합 추천
영양사 건강상담 통해 최종 결정.

이마트가 모노랩스와 손잡고 AI 기반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 '아이엠(IAM____)'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이마트는 성수 1호점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6개 운영 점포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 성수1호점 아이엠 매장 예상도

모노랩스는 AI 알고리즘에 기반해 개인에 최적화된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판매하는 IT스타트업 기업이다. 

아이엠 맞춤형 서비스는 개인마다 다른 건강 상태와 라이프스타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만을 조합해, 이를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한 팩씩 개별 포장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수많은 건강기능식품 정보를 찾고 여러 제품을 개별 구매해 챙겨먹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과다섭취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성수 1호점에선 성별·나이·건강상태·라이프스타일 등에 관한 설문을 완료하면, 답변에 따라 AI가 추천하는 영양제 목록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고 구매까지 가능하다. 

또한 영양사 자격이 있는 상담사가 건강 상담을 진행해 최적화된 영양제 조합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영양제 종류는 비타민·칼슘·마그네슘·아연·밀크씨슬·테아닌·히알루론산 등 21종이다. 최대 12종의 영양제를 조합할 수 있어 총 169만여개의 조합이 가능하다. 

남현우 이마트 건강기능식 팀장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추천 서비스는 국내 대형마트 중 이마트가 최초로 선보이는 단독 서비스"라며, "이마트는 이번 서비스를 비롯해 '국민건강 프로젝트' 등을 활용해 고객의 합리적인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마트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