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특허기술상 충무공상 수상
상태바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특허기술상 충무공상 수상
  • 민병권
  • 승인 2020.12.2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 비타민C의 산화 안정성을 향상시킨 기술 성과 인정받아

아모레퍼시픽이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에 관한 특허(등록번호 10-2008275)로 2020년 하반기 특허기술상 충무공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피부과 전문의 등 전문가를 통해 검증된 고효능 성분 중 비타민C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피부자극, 석출(析出)현상 발생 등 고농도 비타민 제품의 문제점이 지적돼왔다. 아모레퍼시픽은 이 문제를 해결해 산화 안정성을 가진 비타민C 고농도 제품을 개발 출시하는데 성공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2019년에 특허 등록한 ‘항산화 물질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은 외부공기와의 노출을 차단해 불안정한 순수비타민C의 산화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에 관한 발명이다. 2019년 10월 출시한 ‘아이오페 더 비타민 C23’, ‘아이오페 에이스 비타민 C25’ 제품에 적용했으며, 임상시험을 통해 피부광채 증가, 탄성복원력 증가, 주름개선 등의 효과를 검증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황윤균 수석연구원 (특허기술상 수상자)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서병휘 스킨케어연구소장은 “이번 특허기술상 수상은 아모레퍼시픽이 더마코스메틱 카테고리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오랫동안 이어온 초격차 기술에 대한 연구와 발명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앞으로도 창조적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최초와 최고의 제품을 전세계에 전하기 위한 혁신적인 연구와 기술 개발을 이어가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민병권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