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 맞춤 간영양제 고르는 법
상태바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 맞춤 간영양제 고르는 법
  • 민강인
  • 승인 2020.12.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이라면 대체로 하루 2/3 정도 시간을 출퇴근과 업무로 보낸다. 피로가 누적되기 마련이며 숙면을 취하기도 어려워 삶의 질은 점차 떨어진다. 만성피로와 스트레스 등이 쌓이면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간이 해독작용을 하기 위한 영양소가 충분한 만큼 모이지 못할 수 있다. 

생활이 바쁘다 보니 커피, 배달 및 인스턴트 음식 등을 많이 섭취하게 되고 음주와 흡연으로 유해한 물질이 체내 쌓이게 된다. 요즘에는 미세먼지나 대기오염도 심해 독소가 쌓이기 더 쉬운 환경으로 위와 간 건강이 저하된 이들이 많이 지고 있다.

위장 기능 저하는 소화불량, 위염, 위궤양 등의 신호로 일정 부분 알 수 있지만, 간은 침묵의 장기라 신호가 발견되면 이미 반 이상은 망가진 상태라 봐야 한다. 평소 위와 간 건강을 위해 식단 관리, 영양제 섭취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는 게 중요하다.

기본적으로 위장에 무리가 가지 않는 음식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게 좋고 과식하지 않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식사 후 바로 눕지 않도록 주의하고 야식을 즐기는 습관도 개선해야 한다. 금연과 금주, 그리고 무리하지 않는 선으로 운동하는 것이 좋다.

위와 간영양제를 선택할 때는 평소 휴대와 섭취가 편한 형태가 좋고, 감초추출물이나 밀크씨슬 등 식약처 기능성 원료 인정 여부, 식약처 권장함량을 충족하는지 등을 살펴봐야 한다.

건강기능식품 위간편케어 관계자는 “현대인은 대부분 위장과 간 기능이 저하된 상태이므로 평소 생활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고 도움이 되는 영양제 섭취도 한 방편이다.. 감초추출물은 위 점막 보호와 헬리코박터균 증식 억제에, 밀크씨슬은 간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된다. 해당 성분이 각각 150mg, 130mg은 함유된 제품을 찾아 섭취하기 바란다.” 라고 전했다.

휴럼 사이언스 위간편케어는 식물성 캡슐로 제조되었으며, 감초추출물, 밀크씨슬, L-테아닌, 양배추, 12종 유산균 등의 성분이 함유됐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