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유산균 고를 때 기능성 YT1균주 확인해야
상태바
갱년기유산균 고를 때 기능성 YT1균주 확인해야
  • 허남수
  • 승인 2020.12.23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초경과 폐경이라는 큰 변화를 맞게 된다. 특히 폐경 전후 갱년기 시기를 어떻게 보내는가에 따라서 인생 후반전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어 적극적 관리가 필요하다. 

한편 다양한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유산균이다.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장내 유익균이 점차 감소하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유산균의 꾸준한 섭취는장내 유익균을 늘려주어 장 건강 및 면역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섭취 인구가 점점 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갱년기 유산균’을 표방하는 제품이 많아 소비자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데

이 때 유의해야 할 것은 일반 유산균이 아닌 ‘여성 갱년기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았는지 여부이다. 

국내 최초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과 장 건강 기능을 동시에 인정 받은 균주는 바로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이다. 일명 갱년기유산균YT1으로 에스트로겐 수용체B(ER2)의 발현을 도와 갱년기 여성 체내에 소량 분비되는 에스트로겐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YT1유산균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쿠퍼만지수(KI) 11가지 총점 개선이 확인되었다.

주목해야 할 점은 총점 뿐 아니라 주요평가 항목인 안면홍조, 근관절통, 우울증 각 항목에서 개선 유의성이 확인되었다는 점이다. 그 외 멘콜지수(갱년기 삶의 질 평가) 4가지 영역, 심리사회적, 신체적, 성적, 혈관 상태 개선도 확인되었다.

트루락 관계자는 “황후의 유산균 주원료인 YT1균주는 갱년기 여성건강과 배변활동 원활 도움 기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국내 최초의 원료로, 중년여성의 신체적 정신적 고민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시중에서 유산균 제품을 고를 때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YT1균주가 포함되어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트루락은 휴럼의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로 살아있는 유산균을 전달하기 위해 에코 콜드체인 배송을 진행하며 환경친화 냉장포장배송으로 종이박스와 친환경 인증 받은 냉매섬유를 사용해 100% 분리배출이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판매처인 휴럼샵에서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