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 갱년기 여성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피크타임’ 출시 눈길
상태바
종근당건강, 갱년기 여성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피크타임’ 출시 눈길
  • 허남수
  • 승인 2020.12.23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건강이 호르몬 부작용 걱정이 없는 갱년기 여성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피크타임’ 출시를 기념해 오는 24일 GS홈쇼핑 방송에서 소비자들을 만난다.

갱년기 여성은 물론, 증상이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전 단계의 여성들도 미리 섭취해 갱년기 증후군을 대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종근당건강 ‘피크타임’은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00% 식물성 항산화 물질 ‘피크노제놀’을 주성분으로 한다. 

피크노제놀은 프랑스로부터 직접 들여온 갱년기 기능성 성분으로,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 줄 수 있음, 인체 유해 활성산소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액 흐름을 방해할 수 있는 혈소판 응집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3가지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피크타임’에는 피크노제놀 외에도 여성의 뼈 건강을 위한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의 발병 비율이 높은 골다공증발생 위험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갱년기 관련 제품 섭취 시 많이 우려하는 에스트로겐 등 여성호르몬을 아예 함유하고 있지 않아 에스트로겐 과다 등 여성호르몬 레벨에 영향 없이 갱년기 건강 토탈 케어가 가능하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피크타임은 갱년기가 아직 오지 않은 여성들도 미리 챙기면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며 “호르몬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어 호르몬 민감자도 걱정하지 않고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보통 빠르면 30대 후반부터 늦게는 50대까지 여성 호르몬 분비가 급감하며 나타나는 여성 갱년기에는 안면홍조나 우울감, 수면장애 등 신체적, 심리적 다양한 증세가 나타난다. 갱년기 여성 중 약 89% 이상이 갱년기 증후군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나(대한폐경학회, 2003), 갱년기를 사춘기처럼 단순히 지나치는 하나의 ‘시기’로 생각할 것이 아니라,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