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동화구연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동화구연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자격증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지원
  • 허남수
  • 승인 2020.12.26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무료 원격 교육에 대한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서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전공 학과 또한, 단체 및 지자체에 있는 부안군, 남원시, 구미시, 경주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과정은 돌봄 협회와 협약돼 있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시회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쪽으로 취업준비 사람들, 등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에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방과 후 교사가 가능한 자격증) 또는 내 자녀 교육을 위해서 부모님들의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있다. 동화구연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531)과정으로 그림책 읽어 주기와 매체를 활용한 동화구연 시 동화 속 인물의 목소리, 감정, 느낌, 표현 등 화술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교구를 활용하는 방법과 수업계획안의 작성, 활용 안, 교구 제작 방법 등 동화 구연과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구성해 누구나 함께 배울 수 있다. 강의계획서는 동화 구연의 역사, 심리적 발달단계, 어린이와 동화구연, 의성어, 의태어 연습, 문장 띄어 읽기 등 다양한 인강 수업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손으로 배우는 손유희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4991)는 부모님과 함께 할 수도 있고, 숫자로 세어보는, 신나게 노래하는 손유희지도사이다. 교사들이 실제로 활용하기 편하게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실무역량을 높이는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시키며, 학과별 취업역량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계속적으로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이직 희망,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등을 지원하고자, 무료 인강 수업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자격증을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돼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기 때문에 취준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