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 관리에 좋은 홍삼 효능, 추천 제품은?
상태바
겨울철 건강 관리에 좋은 홍삼 효능, 추천 제품은?
  • 허남수
  • 승인 2020.12.3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건강 관리를 위해 홍삼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홍삼은 면역력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각종 논문과 임상시험을 통해 그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 받았다.

실제로 강원대학교 생명과학부 이혜연 박사 연구팀이 진행한 동물 실험에 따르면, 실험용 쥐에서 채취한 면역세포에 홍삼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면역세포가 기존 대비 300%나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조지아주립대 생명과학연구소 강상무 교수팀 역시 홍삼이 면역력 강화에 탁월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진들에 의하면 실험용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만 홍삼을 먹인 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시킨 결과, 홍삼을 먹지 않은 쥐의 생존율은 20%에 그친 반면 홍삼을 먹은 쥐의 생존율은 80%에 달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처럼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홍삼은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돼 있는데, 이중에서도 프리미엄 홍삼 브랜드 ‘참다한홍삼’에서 선보인 제품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참다한홍삼은 2020 한국 소비자만족지수 홍삼 부문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참다한의 홍삼진액, 홍삼정, 홍삼스틱 등의 제품은 차별화된 제조법을 사용하고 있다. 홍삼을 장시간 물에 달이는 기존 물 달임 방식 대신 홍삼을 통째 갈아 만드는 온체식 방식을 따른다.

이러한 온체식 제조법은 물에 녹는 수용성 영양소 뿐만 아니라 물에 녹지 않은 불용성 영양소까지 홍삼의 영양분들을 전부 담아내는 것이 가능하다. 때문에 같은 홍삼액 제품이라도 영양 함량이 월등히 높다. 

또한 유체역학 원리를 이용한 JetMill 첨단기술로 홍삼을 식물세포크기(20~50마이크로미터)보다도 더 작은 7~8마이크로미터의 초미세분말로 갈아내 흡수율을 극대화했다. 이에 따라 몸에 빠르게 흡수되며 더욱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밖에도 참다한의 홍삼진액, 홍삼정, 홍삼스틱 등은 첨가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홍삼 제품의 경우 홍삼 특유의 쓴 맛을 줄이고 점도를 높이기 위해 산탄검, 액상과당 등의 첨가물이 빈번하게 사용되는데, 이들 성분은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참다한은 이러한 첨가물들을 일절 함유하지 않아 안전하다.

참다한 관계자는 “홍삼을 통째 갈아 만들기 때문에 버려지는 성분 없이 홍삼의 모든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며 “더불어 홍삼을 초미세분말화해 흡수율까지 최대치로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