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의 '미스트롯2' 심사평과 리액션도 '히어로'급... 시청률 27% 고공행진
상태바
임영웅의 '미스트롯2' 심사평과 리액션도 '히어로'급... 시청률 27% 고공행진
  • 이태문
  • 승인 2021.01.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세남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이 '미스트롯2' 도전자 무대에 진심 어린 심사평과 아낌없는 박수, 그리고 감동의 리액션을 연발하며 시청률 고공행진에 기여했다.

화제의 TV조선 '미스트롯2'가 첫회 28.5%, 2회 28.7%에 이어 3회 분이 최고 시청률 27.9%, 전체 27.0%(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해 한 주간 방송된 지상파와 종편 예능 프로그램 중 시청률 1위 자리를 지켰다. 

이날 방송에서는 총 112팀의 마스터 예선전이 완료되면서 '영예의 진.선.미' 3인방을 포함한 본선 진출자 49팀이 가려졌다. 또한 본선 1라운드 '장르별 팀미션'이 펼쳐지면서 살 떨리는 트롯 전쟁의 본격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대학부 도전자 호원대학교 실용음악과 출신 이보경이 무대에 오르자 임영웅은 “대학부에서 제일 고령인데 나랑 동갑”이라고 반응했으며, 이보경은 “세계 각국을 다니며 한국 음악을 전파하다 보니, 늦깎이 대학생이 됐다”고 소개한 뒤 패티김의 ‘그대 내 친구여’를 열창해 올하트로 본선행에 성공했다. 

"낮에는 택배, 밤에는 트롯. 6개월 차 신인인 부산 쌍둥이"라고 소개한 트윈걸스도 김지애의 '얄미운 사랑'으로 보컬과 안무 실력을 맘껏 뽐내 올하트로 본선행 티켓을 따냈다.

임영웅은 "얼마나 열심히 연습하셨는지, 똑같이 춤을 추시고 마이크 잘못 놓은 것마저 똑같았다"고 감탄했다.

마미부 도전자로 결혼 4년차 양지은은 "중학생 때 판소리에 입문했다. 21살 되던 해 아버지가 시한부 선고를 받았다. 왼쪽 신장을 아버지께 기증했고 아버지께서는 건강해지셨는데 배에 힘이 들어가지 않더라"는 사연과 함께 "노래하는 딸의 모습을 보는 게 아버지의 꿈이다. 그 꿈을 꼭 이뤄드리고 싶다"며 '아버지와 딸'을 열창해 참가자들뿐 아니라 마스터들까지 눈물을 흘리며 감동했다. 

진심 어린 노래로 1절 만에 올하트가 터졌고, '미스터트롯' 마스터 오디션에서 어머니를 향한 곡으로 본선에 진출했던 임영웅은 "저도 어머니를 향한 노래로 올하트를 받아서 그때 기억이 난다. 많이 응원해주고 싶다"며 남다른 소감을 전했다.

다음으로 왕년부 이재은은 "트롯에 못 다푼 한이 있어서 나왔다. 잘 부탁한다. 전에 트롯 앨범을 잠깐 냈었다"며 애절한 목소리로‘친정 어머님’을 열창해 10개 하트로 예비합격자가 됐다. 임영웅은 "전달하려는 메시지가 가슴을 후벼판다. 오늘 무대 잘 봤다"고 이야기했다. 

치열했던 112팀의 마스터 예선전 결과 영예의 진은 현역부 B조 윤태화, 선은 아이돌부 홍지윤, 미는 재도전부 김의영이 차지했다. 이들을 포함한 본선 진출자 총 49팀은 본선 첫 번째 미션인 '장르별 팀미션'을 준비하기 위해 정동진으로 합숙 훈련을 떠나 연습에 매진했다.

드디어 시작된 본격 경연의 무대, 디바 바다의 합류로 한층 압도적 위용을 갖추게 된 마스터들은 "잘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이 확연히 드러나기에 실수를 용납할 수 없다"는 말로 살벌한 긴장감을 불러일으켰다.

'장르별 팀미션' 첫 번째 팀은 아이돌부 홍지윤, 허찬미, 김사은, 황우림이 모인 '좋아했지윤'이었다. 이들은 아이돌부 이미지와 반전되는 정통트롯 유지나의 '미운 사내'를 택했고, 한 편의 뮤지컬 같은 오프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가창력과 연기, 댄스가 조화된 완벽 무대로 올하트를 받았다. 

이어 진 윤태화를 포함해 하이량, 강혜연, 별사랑, 연예진이 모인 현역부 B조 '찐이량' 팀이 등장하자 모두의 환호가 쏟아졌다. 

댄스트롯인 장윤정의 '불나비'를 택한 이들은 파격 의상을 입은 미녀 강도로 분해 각종 댄스와 공중낙하, 아크로바틱 쇼가 더해진 연말 시상식같은 화려한 무대를 펼쳤지만 음이탈에 이어 노래 말미 불협 화음까지 일으키는 대형 사고로 단 3개의 하트를 받는데 그쳤다. 

그 결과 예선전 진에 뽑힌 실력파 가수 윤태화가 본선 1차전에서 탈락하는 대이변이 벌어지며,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격변의 트롯 전쟁을 예고 했다.

한편, '미스트롯2'은 스마트폰 공식 투표 모바일 앱을 통해 오는 2021년 1월 1일(금)부터 6일 간 '나만의 트롯여제'를 뽑기 위한 대국민 응원 투표를 진행한다. 

응원 투표는 추후 결선 점수에 반영되며, 매일 1인 1회당 7인을 중복 투표할 수 있다. '미스트롯2' 4회는 7일(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 = 방송 화면 캡쳐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