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사물인터넷지도사 자격증 비대면 무료원격교육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 사물인터넷지도사 자격증 비대면 무료원격교육지원 
  • 박홍규
  • 승인 2021.01.0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무료 원격 교육에 대한 혜택을 이직 희망, 취업준비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경력단절여성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서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약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에서는 아동학과, 컴퓨터에 관계되는 분야 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구미시, 경주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취업 열풍이 불면서 본인만의 커리어를 쌓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취업에 유리한 전문직종 자격증 취득 열풍도 크게 불고 있다. 자격증은 기술을 배워 취득하기 때문에 취업에 꼭 필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기 때문이다.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1121)는 컴퓨터의 기본교육을 하면서 문제해결을 위해서 어떠한 방법을 취해야 할지에 대하여 체계적인 설계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 또한 설계된 방법에 필요한 지식과 자료를 수집 및 검토할 수 있는 컴퓨터의 처리능력 향상 등 여러가지의 자질을 향상시켜 나아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교육이다. 초등학교 교육에 필요한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시회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사회복지기관 쪽으로 취업준비중인 사람들 또한 대학교 학생들은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전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자격증이다. 

사물인터넷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1690)는 모든 사물들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디지털 혁명으로 ICT자동차, 가전, 의료, 에너지, 환경 등 산업전반의 다양한 혁신과 사회 기회로 연평균 30(%) 성장이 전망되는 신성장 산업으로 유럽, 미국, 중국 등 주요국가와 우리나라는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을 국가경쟁력의 핵심산업으로 범정부 차원에서 육성 중이다. 사물인터넷의 전반적인 이해와 디바이스, 플랫폼, 네트워크, 연관 기술 및 비즈니스모델 등의 소양 수준을 익혀 미래 IOT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이 분야의 활동영역을 한번 보자, 방과 후 교사, 초등학교 방과 후 학교 및 자유학기제, 동아리 지도강사, 프리랜스, 미래 유망직업으로 또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