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전기모, 2021년 전기기능사 자격증 시험 무료인강 공개
상태바
네이버카페 전기모, 2021년 전기기능사 자격증 시험 무료인강 공개
  • 허남수
  • 승인 2021.01.06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카페 전기모(전기기능사, 전기기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2021년 전기기능사 시험일정 대비 인강을 무료로 공개 중이다. 

네이버 카페검색에서 ‘전기모’를 검색한 후 이곳에 접속해 가입하고 교재를 구매하면 전기기능사 시험과목 인강을 전부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기모가 교육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무상 지원하는 전기기능사 인강은 이론강의(전기이론, 전기기기, 전기설비), 문제강의(문제풀이, 기출문제)로 나뉜다. 학원비 부담 없이 기초이론부터 심화이론까지 체계적으로 독학할 수 있고, 시험대비에 유익한 효율적인 공부방법을 전수해 평이 좋다.

본 강의를 진행하는 류승헌 교수는 다양한 전기자격증 종류를 오랫동안 교육해온 이른바 ‘스타강사’로, 다소 어려운 내용도 이해하기 쉽게 가르쳐 전기기능사필기 및 전기기능사실기 시험 초보 수험생에게도 추천된다. 뛰어난 강의력을 근간으로 하는 핵심내용 위주의 차별화된 수업으로 합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도 류 교수의 강점으로 꼽힌다.

해당 인강을 전기기능사책(교재)과 함께 공부하면 더 완성도 높은 시험대비가 가능하다. 특히 인강으로 이론학습을 끝낸 뒤 기출문제집을 실제 시험시간에 맞춰 풀면 실전감각을 기르는 데 좋다.

아울러 이곳은 회원간 소통을 통해 큐넷 전기기능사 시험 응시원서 접수 기간 및 응시자격, 전기기사난이도, 채용기관별 연봉 등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카페 내 커뮤니티 게시판을 운영 중이다.

전기모 관계자는 “전문 기술 확보의 유무가 구직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해지자 이와 관련된 전망 좋은 자격증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배경에서 한국전력공사, 건설현장 등으로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전기기능사, 전기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길 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이들이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조차 사용하지 않고 전액 무료로 해당 자격증을 공부해 취득하고 관련 구인기관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무료인강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