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중요성 강조 시기…‘녹용’ 인기
상태바
면역력 중요성 강조 시기…‘녹용’ 인기
  • 허남수
  • 승인 2021.01.06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신축년이 시작되고 한파가 같이 찾아오며 낮은 기온이 계속되는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와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인해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면역력은 외부의 병원균에 대해서 저항할 수 있는 힘을 뜻한다.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선 평소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때 건강식품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그중 녹용은 기력 회복 및 체력 증진 효과가 있는 귀한 약재로, 동의보감, 식농본초경, 본초강목 등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과 각지의 고대의학서에서도 언급이 됐을 정도로 역사가 깊다. 

녹용은 부위마다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부위를 골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윗 쪽으로 올라갈수록 조직이 더 치밀하고 단면을 살펴봤을 때 검붉은 색을 더 띠는 분골이 면역력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는 부분인 것으로 알려졌다.

녹용 브랜드 천심원의 ‘기름 분골 녹용’은 녹용 전체의 2.2% 채취량을 가지는 기름분골을 간편하게 집에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며, 이 밖에도 여러가지 부위가 들어 있는 종합형/상대/중대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천심원은 집에서 직접 달여서 먹을 수 있는 절편형과 천심원 전용 탕제원에서 국내산 한약재와 함께 달여 쉽게 복용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인 달임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천심원 관계자는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서는 혈행 건강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면역 체계 기능 향상 효능과 더불어 혈액순환의 기능을 돕는 녹용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천심원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복용법, 주문 방법 등에 대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