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수면제로 불리는 감태추출물, 제주감태 수요 증가
상태바
천연수면제로 불리는 감태추출물, 제주감태 수요 증가
  • 허남수
  • 승인 2021.01.07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든지 숙면을 취해야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깊게 잠들지 못하고, 수면 시간도 충분하지 않을 경우 신체 기능이 떨어지게 되며 집중력 저하, 소화기능 저하 등 다양한 문제를 겪을 수 있다.

다만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정서적인 부담이 적어야 하고 신체적으로도 편안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걱정 고민이 크거나 스트레스가 심하면 밤에 쉽게 잠들 수 없으며, 몸이 불편하면 역시 적당한 시간 깊게 잠들기 어렵다.

뚜렷한 원인 없이 불면증에 시달릴 때는 수면제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면제를 계속 섭취하면 내성이 생기고 의존도가 높아질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간혹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천연 원료를 활용하는 게 좋다.

천연 수면제로 불리우는 원료 중 하나인 감태추출물은 식약처에서 수면 질 개선에 도움이 되는 원료로 인정을 받은 바 있다.

보통 감태는 추출액이나 분말 형태로 제조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로 섭취하게 되는데, 본인이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해 적당량 섭취하면 된다.

감태추출물에 함유된 플로로탄님 성분은 중추 신경 안정과 불면증 개선에 도움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감태추출물에는 우유보다 6배 높은 칼슘이 함유돼 있어 골밀도 향상, 성장, 발육에도 도움이 된다.

이밖에 니코틴 외 체내 유해한 성분을 빠르게 배출하는 데 도움되는 비타민A와 천연식이섬유 등의 성분도 다량 함유돼 있다.

디어담 관계자는 “감태는 보통 차로 우려내 마시는 경우가 많고, 전, 미역국 등에 넣어 섭취해도 좋다. 현재 제주청정지역에서 자란 제주감태를 찾는 소비자가 많으며 양식이 아닌 자연에서 그대로 자란 감태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은 편.”이라며, “건강기능식품으로 감태추출물을 섭취할 때는 HACCP인증 제조시설에서 제조했는지, 중금속 함유 여부 등의 검사를 완료했는지 체크하고 구매해야 된다”고 전했다.

한편, 디어담에서는 감태추출물을 이용한 감태분말을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 타트체리분말, 사과초모식초, 홍삼배도라지, 석류콜라겐즙 등을 동시에 출시할 계획이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