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원격교육 무료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원격교육 무료지원
  • 허남수
  • 승인 2021.01.09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혜택은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또한 각 대학교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5073)는 수학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의사 소통하는 능력을 길러, 수학학습자로서 바람직한 인성과 태도를 기른다. 또한 누구의 간섭이나 도움 없이 스스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지혜를 준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융합 교육의(스티브잡스), 프로젝트학습, 수학적 사고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2021년에 접어들면서 교육분야에서는 전체(초.중.고등) 무상교육을 확대하고, 돌봄센터를 확충하며 아동 방과 후 보육 공백과 순환 등교에 따른 아동보육시스템을 정비하고 있다. 이에 경남교육청은 교원의 업무 경감을 통한 수업과 교육과정 중심의 학교 운영과 함께 내실 있는 방과 후 학교 운영을 통한 사교육비 경감과 돌봄 확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쥬니어영어코칭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1420)는 어린이들을 정확히 진단하고 영어학습의 다양한 영역인 발음, 어휘, 듣기 등에 관련된 영역별 영어학습 지도의 원리를 활용해 아동을 지도할 수 있게 하는 과정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돼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준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고 한다.

사진=한국사이버진흥원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