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 효능 제대로 보려면 검증된 제품을 골라야
상태바
새싹보리 효능 제대로 보려면 검증된 제품을 골라야
  • 민강인
  • 승인 2021.01.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새싹보리 효능이 알려지면서 이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새싹보리는 사포나린, 폴리페놀, 식이섬유, 아미노산 10종, 미네랄 12종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영양소를 제때 챙기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식품이다.

새싹보리는 어린순을 지칭하는 웰빙 식품으로, 몸속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활성산소를 줄이는 역할과 체내 해독작용을 도와준다. 풍부한 영양소에 비해 낮은 열량으로 많은 다이어터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추세다.

이들 중 '유기농' 새싹보리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기농 제품은 수입원료를 사용한 경우가 많기에 원산지, 성분 등을 꼼꼼히 파악해야 한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새싹보리를 과다 섭취했을 경우 복통, 복부 팽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보다 일정한 양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싹보리의 하루 섭취량은 10g 미만이며, 계량이 쉬운 스틱형 제품을 선호하는 이가 많다.

포뉴의 ‘변할때 유기농 새싹보리’는 청정지역에서 자란 국내산 100% 새싹보리분말이다. 금속 이물질 및 외부 오염물질 등에 안전하다. 금속, 농약잔류 및 대장균 검사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포뉴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하루 섭취량에 맞게 개별 스틱 포장으로 이루어져 간편하며, 내용물이 변질될 위험을 낮추었다"라며 "하루 1포 섭취로 원물 그대로의 고운 분말 입자가 물에 잘 섞이고 텁텁한 맛 줄여준다"고 덧붙였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