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식품, 신장에 좋은 천연재료 '산수유' 제안
상태바
영화식품, 신장에 좋은 천연재료 '산수유' 제안
  • 민강인
  • 승인 2021.01.0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장은 콩 모양의 팥 색깔을 띠며 콩팥이라는 이름으로도 유명하다. 신장 위치는 등 뒤쪽에 양쪽으로 두 개의 장기로 구성됐다. 신장은 혈액 내 안 좋은 노폐물을 걸러내 소변으로 배출해주는 여과기 역할을 하지만 관련 질환을 앓는 환자들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신장 건강이나 신장에 좋은 음식 등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방에서는 신장, 콩팥에 좋은 음식으로 산수유를 권하고 있다. 산수유에는 모로니사이드, 로가닌, 코르닌 등의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이런 성분들은 신장 회복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더불어 신장과 연결된 생식기관에도 작용해 방광조절능력 향상에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여성들의 요실금이나 방광염 남성들에게는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활용되고 있다.

귓속이명으로 고생하는 이들에게는 예부터 신허이명이라 불리며 이명 원인을 신장이 허하고 기력이 떨어지면 귀에서 이명소리가 난다고 해, 산수유가 이명에 좋은 음식으로 다양하게 쓰이고 있다.

산수유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산수유즙, 차, 진액 등 다양한 식품들이 관심을 얻고 있다. 

38년 전통 한방전문기업 영화식품은 일등급 구례산 산수유를 이용한 '영화 산수유즙'을 선보이고 있다. 영화 산수유즙은 우리나라 최대 산수유 고장인 구례산 산수유만을 주 약재로 사용하며 복분자, 감초 등을 영화식품만의 노하우로 가미해 산수유의 맛과 향을 잘 보완해준다는 평이다. 

특히 제조 과정에서 인공첨가물이 가미되지 않고 천연제조방식으로 제조되며 산수유가 가진 본연의 맛과 향을 잘 표현하고 있다.

영화식품 관계자는 “신장이 안좋아지면 몸이 붓는 부종이나 극심한 피로, 피부건조증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서 “이러한 신장 이상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의약품 등의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 산수유와 같은 천연재료나 관련 식품들에 대해서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