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1서 ‘제트봇 AI’ 공개...세계 최초 인텔 AI 솔루션 적용
상태바
삼성전자, CES 2021서 ‘제트봇 AI’ 공개...세계 최초 인텔 AI 솔루션 적용
  • 박주범
  • 승인 2021.01.11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로봇청소기 ‘제트봇 AI’ 신제품을 선보인다.

제트봇 AI는 세계 최초로 인텔의 AI 솔루션을 탑재한 로봇청소기로 자율 주행 능력이 대폭 개선됐다. 삼성전자는 주행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딥러닝 기반의 사물인식 기술을 적용하고 라이다(LiDAR) 센서와 3D 센서를 탑재했다.

제트봇 AI는 딥러닝 기반으로 100만장 이상의 이미지를 사전에 학습하고 주요 장애물과 가전제품, 가구 등을 인식한다. 3D 센서가 기존의 2차원 센서로는 감지하지 못했던 높이가 낮은 물체, 복잡한 구조물의 형상을 인식하고 1m 이내에 있는 장애물의 거리와 형상을 인식해 미리 피할 수 있게 해준다. 라이다 센서는 집 안에 있는 사물을 분석해 자신의 현재 위치를 인식하고 공간에 대한 지도를 생성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원하는 공간이나 특정 방만 골라 청소할 수 있다.

빅스비 음성인식 기능까지 지원해 사용자가 “냉장고 주변을 청소해줘”라고 하면, 제트봇AI가 알아서 그 주변을 청소한다.

삼성전자는 제트봇 AI를 상반기 중 한국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삼성전자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