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블로항공, ‘드론 아트 쇼’ 통한 기네스북 세계기록 등재 스타트업의 무서운 행보
상태바
파블로항공, ‘드론 아트 쇼’ 통한 기네스북 세계기록 등재 스타트업의 무서운 행보
  • 허남수
  • 승인 2021.01.13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드론 솔루션 전문 기업 파블로항공이 지난 달 진행된 드론 아트 쇼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파블로항공은 지난 12월 6일 진행된 기아자동차의 신규 로고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는 ‘로고 언베일링 행사’에 참여해 이와 같은 기록을 세웠다. 

파블로항공은 기아자동차의 ‘로고 언베일링 행사’에 참여하여 불꽃놀이와 드론 아트 쇼를 접목한 쇼를 선보였다. 파블로항공은 국내 드론 아트 쇼의 1인자로 손꼽히는 만큼, 화려하고 정교한 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기아자동차의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된 언베일링 행사에서 파블로항공은 303대의 드론과 불꽃을 이용해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표현했다. 

이번 언베일링 행사를 통해 파블로항공은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Most unmanned aerial vehicles (UAVs) launching fireworks simultaneously)’ 분야에서 기네스북 세계기록을 세웠다. 

파블로항공은 다양한 드론 아트 쇼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대표적 진행이력으로 대구 수성못 에서 열린 드론 아트 쇼 외 방탄소년단 BTS 전정국의 생일 기념 드론 아트 쇼를 진행해 호평을 받았다. 파블로항공은 드론 아트 쇼 외에도 군집 비행 솔루션을 제시하고 드론 물류 소프트웨어를 제작하는 등 드론을 다방면으로 활용하며 눈부신 실적을 내고 있어 파블로항공의 성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