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심리상담사 자격증 비대면 무료 원격교육 지원
상태바
한국사이버진흥원, 심리상담사 자격증 비대면 무료 원격교육 지원
  • 허남수
  • 승인 2021.01.17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하면 70개 전 과정을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혜택은 취준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또한 각 대학교 간호학과, 아동학과, 심리학과, 사회보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4-4388)는 미술 활동을 통하여 감정 및 내면 세계를 표현하고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방법을 이용해 심리적 충격을 안겨주는 사건을 경험한 아동들에게 유용한 매개체가 되어 줄 수 있다.

또한 아이들, 어른의 문제행동지도 및 전의 발달을 지원하는 역할을 하는 담당자로, 이론 위주와 풍부한 사례 연구의 전문적인 수업을 통해 미술치료사 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 

강의계획서를 살펴보면 인본주의적, 아동 미술심리상담, 청소년 미술심리상담사 등 다양한 원격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동, 청소년상담센터에서 상담 및 교육담당가로 또한 기업 직원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감정조절 교육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심리상담사(자격등록번호: 2014-4399) 과정을 보면, 여러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사람들을 심리학적 방법으로 활용하여 치료하는 자격증으로 공황장애, 조현병 초기증상, 경계선인격장애증 등의 교육을 들을 수 있다. 심리상담센터 창업 및 부부상담 클리닉, 상담시설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을 물론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취득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자격증이 발급되어 개인자격 번호가 부여되므로 취업준비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 하다. 

본원이 정식 인가 기관으로서 이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