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믿고 먹는 컬리 수산' 기획전 진행
상태바
마켓컬리, '믿고 먹는 컬리 수산' 기획전 진행
  • 황찬교
  • 승인 2021.01.1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켓컬리가 수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해양수산부의 '2021 대한민국 수산대전' 사업자로 선정돼, 130여개 수산물을 최대 45% 할인하고 20% 할인 쿠폰까지 추가해 더 저렴하게 선보이는 첫번째 기획전 '믿고 먹는 컬리 수산'을 오는 2월 7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해양수산부의 '대한민국 수산대전'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과 국민들을 돕기 위해 제철 수산물 구입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 해에 총 7번의 기획전을 진행했다.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된 마켓컬리는 오는 12월까지 총 8번의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저렴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그 첫번째 기획전으로 마켓컬리는 오는 2월 7일까지 수산물 130여개를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믿고 먹는 컬리 수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상품 할인과 동시에 관련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 할인 쿠폰(최대 1만원 할인)을 제공해 수산물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했다. 쿠폰은 ID당 1회만 발행 가능하며 기획전 운영 종료일인 2월 7일까지만 사용 가능하다.

이번 기획전에는 집밥 메뉴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수산물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지난 해 6월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조사에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수산물 1위에 오른 오징어는 최대 25% 할인하며 제철을 맞아 별미로 즐기기 좋은 과메기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그 외에 오늘 아침 바다에서 채취해 다음 날 아침 배송하는 전복은 최대 30%, 국, 조림 등으로 다양한 쓰임새의 멸치도 최대 20% 할인해 집밥 메뉴에 신선함을 더한다.

2월 11일부터 시작되는 설을 앞두고 바다의 건강함을 담은 수산물을 선물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물세트 구매 시에도 20%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게 했다. 마켓컬리는 고품격 선물인 '법성포 참맛 프리미엄 굴비 오가세트 1.6kg(25% 할인)'와 1kg이 넘는 제주 은갈치 두 마리를 손질해 담은 '제주 생물갈치 선물세트 2.4kg(40% 할인)', 전라남도 완도군의 깊은 바다에서 해녀가 직접 캐낸 '자연산 전복 선물세트(45% 할인)' 등을 추천했다.

이와 같은 수산물 할인 행사와 더불어 산지에서 식탁까지 최적의 온도로 배송하는 마켓컬리의 풀콜드체인으로 수산물도 집에서 신선하게 맛볼 수 있게 되면서 마켓컬리에서 2020년 한 해 동안 판매된 수산물은 2019년에 비해 126% 판매량이 증가했다. 가장 많이 팔린 수산물은 새우, 연어, 고등어 순이었다. 지난 해 진행된 '대한민국 수산대전'으로 할인을 받아 구매한 상품 중 가장 높은 매출을 보인 상품은 굴비였으며 전복, 국산 새우가 그 뒤를 이었다. 

사진=마켓컬리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