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사 "휴대폰 뽐뿌 등의 커뮤니티 이용의 장점"
상태바
알고사 "휴대폰 뽐뿌 등의 커뮤니티 이용의 장점"
  • 허남수
  • 승인 2021.01.1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전에는 휴대폰을 구매할 대는 무조건 통신사 대리점을 찾아야 했다. 오프라인 대리점 외에는 별도의 판매처가 없었기 때문인데, 얼마 전부터는 온라인에서 거래하는 경우가 많아졌고 제조사 사이트를 통해 자급제로 구매하는 소비자도 증가했다.

소비자끼리 중고 스마트폰을 매매하기도 하는 등 필요한 기기를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는데, 이에 휴대폰 뽐뿌 외 알고사 등 스마트폰 관련 정보가 공유되는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회원 수가 많아졌다.

휴대폰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에서는 원하는 스마트폰 관련 정보를 쉽게 알 수 있다. 회원끼리 알고 있는 지식을 공유하기도 하고 커뮤니티 자체에서 제공하는 정보도 다양해 남들보다 발 빠르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커뮤니티를 활용하면 신제품 관련 정보를 빠르게 알 수 있는데, 아이폰12, 갤럭시S21 등 많은 소비자가 주목하는 스마트폰 사전예약일, 출시일, 출고가 등에 대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63만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알고사에서도 신제품 관련 정보가 빠르게 업로드되고 있으며 휴대폰 시세표, 스펙, 사전예약 혜택, 출고가 등 여러 정보가 실시간으로 공유되고 있다.

자유게시판에서는 회원끼리 다양한 구매 정보를 교류하고 있으며 구매후기 게시판에는 이용자들이 직접 구매처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휴대폰 BAND 게시판에서는 사전예약이 진행되는데, 현재는 갤럭시S21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알고사 관계자는 "본 커뮤니티는 수많은 회원과 같이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정보교류가 이뤄지고 있어 많은 분이 편하게 정보를 확보하고 있다. 커뮤니티 내에서 공유되는 구매정보, 구매 팁을 정독하면 좋은 조건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란다"라고 전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