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에 좋은 음식 빨간양배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상태바
장에 좋은 음식 빨간양배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 허남수
  • 승인 2021.01.2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습관이 건강과 직결되어 있다는 점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이다. 그래서 본인의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은 규칙적인 식사를 유지하려 노력하고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을 적당히 섭취하려 노력한다.

특히 요즘에는 과도한 음주, 서구화된 식단으로 인해 소화계통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당뇨, 고혈압 등 다양한 질병에 노출된 경우가 많다. 또한 고도비만 이상이 되어 건강 전반에 문제가 나타난 경우도 있는데, 그래서 평소 건강 관리를 위해 적절한 식습관을 잘 유지해야 한다.

현재 변비나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장 트러블로 고생하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밀가루와 지방, 단백질이 과다 함유된 식품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 또한 음주와 흡연량도 줄여야 하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도 삼가야 한다.

그리고 과채류 위주의 식사를 세끼 모두 적정량으로 챙겨야 하는데, 아침은 굶고 점심때 갑자기 폭식하는 등의 좋지 못한 습관을 고치는 것도 중요하다. 매 끼니마다 적당한 양만 먹도록 조절해야 하고 체중 조절을 위해 급하게 굶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평소 장에 좋은 음식을 간식으로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빨간양배추, 고구마, 바나나, 블루베리 등 순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식품을 간단하게 조리해 섭취하면 자연히 소화기능을 강화할 수 있고 배변활동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특히 빨간양배추는 비타민C, E, K, U 등 여러 종류의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고 포도당, 안토시아닌, 식이섬유, 글루코시놀레이트 등의 성분이 풍부해서 장 건강 강화에 도움이 된다.

빨간양배추는 샐러드로 만들어서 먹거나 햄버거, 샌드위치 등에 더해 먹기도 하는데, 본연의 영양분을 다 흡수하려면 건강즙을 마시는 게 좋다.

한편, 빨간양배추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과 서아시아다. 국내에서는 강원도와 전남, 제주도 등 전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제주산 빨간양배추즙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지고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