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리를 위한 일명 ‘가벼운 오일’, ‘대마종자유’의 효능은?
상태바
건강 관리를 위한 일명 ‘가벼운 오일’, ‘대마종자유’의 효능은?
  • 허남수
  • 승인 2021.01.2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freepik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몸에 좋은 지방인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한 식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건강 관리에 있어 불포화지방산의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 불포화지방산은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몸에 좋은 HDL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높여주어 겨울철 발병하기 쉬운 혈관 질환이나 혈액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지만 불포화지방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 등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불포화지방산을 많이 함유한 대표적인 식품으로 식물성 오일이 있다. 그 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활성산소 제거 등의 몸에 안 좋은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을 두루 갖추고 있어 일명 ‘Light-Oil’ 또는 ‘Low-Oil’로 불리는 대마종자유의 효능에 주목해 본다. 

대마종자유는 껍질을 벗겨 환각 성분이 제거된 대마종자를 착유한 식물성 오일로 불포화지방산의 함량이 90% 이상으로 오메가3와 오메가6 비율이 인체 건강에 최적화된 1:3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오메가3, 오메가6는 우리 신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혈관과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대마종자유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이소플라본 등)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질병과 노화를 유도한다고 알려진 우리 몸 속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외에도 대마종자유 속에는 총 10종의 필수 아미노산(발린, 루신, 아이소루신, 메티오닌, 트레오닌, 라이신, 페닐알라닌, 트립토판, 히스티딘, 아르지닌)이 품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마종자유를 통해 신체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 섭취를 기대해 볼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