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대리점ᆞ소상공인 등 골목상권 상생 지원 강화
상태바
한샘, 대리점ᆞ소상공인 등 골목상권 상생 지원 강화
  • 박주범
  • 승인 2021.01.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 홈케어 방역전문가가 소상공인 매장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한샘 홈케어 방역전문가가 소상공인 매장에서 방역활동을 하고 있다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이 ‘대리점 성장 지원 및 공정거래 확산’, ‘중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 ‘소비자 권익 보호 실현’을 위한 골목상권 상생 제도를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한샘은 그 동안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펼쳐왔다. 2020년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한샘이 2021년 추진하는 대리점 지원제도는 ▲상생형 대형매장 ‘수수료 정액제’ 도입 및 감면 ▲스타트업 대리점 수수료 지원 ▲대리점 불만 접수센터 운영을 도입할 예정이다.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서는 ▲공동개발상품 수수료 면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을 추진한다. 또한 협력사를 위해 ▲물품대금의 현금 지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소비자를 위한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 설치 ▲주거환경 개선 사회공헌 확대도 계획하고 있다.

한샘 강승수 회장은 “그 동안 한샘은 대리점이 우수한 품질 및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며 대리점과 본사가 더불어 성장하는 상생의 역사를 써왔다"며, “기업의 상생 철학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대리점, 협력사, 중소상공인 등과의 상생경영의 우수 사례를 창출하고, 국내 홈 인테리어 부문 리딩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