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진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보는 제품 선택법
상태바
면역력 증진 '그린프로폴리스', 효능 보는 제품 선택법
  • 민강인
  • 승인 2021.01.2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건강에 대한 현대인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면역력이 곧 경쟁력’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특히 중장년층은 추운 겨울철 면역력 저하로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전문가들은 무엇보다 질 좋은 수면과 인스턴트 음식 위주의 식생활이 아닌 면역력을 높이는 영양소를 식품을 통해 골고루 섭취하길 권장한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외부환경으로부터 벌집을 지키기 위해 식물의 수액과 꿀벌의 효소 등을 혼합해 만든 물질이다. 프로폴리스 중 그린프로폴리스는 브라질 남동쪽 지역 ‘미나스 제라스’지역에서만 채취되는 고품질 프로폴리스다. 여기에는 ‘아르테필린C’라는 성분이 함유돼 암세포 증식 억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로폴리스의 대표 효능은 항산화 작용이다. 유해산소로 불리는 활성산소는 현대인 질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암, 노화, 동맥경화 등의 질병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다. 프로폴리스는 활성산소의 분해, 억제 작용에 도움이 되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에 효과가 있다. 면역 증진과 진통 및 항바이러스 작용에 도움이 된다.
 
그린프로폴리스를 선택할 때 원산지 확인과 지표성분인 ‘플라보노이드’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시판 중인 일부 제품들은 브라질산이 아닌 다른 나라 원산지인 경우가 있고,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류도 다양하기 때문이다.

그린프로폴리스 제품을 고를 때 100%브라질산 추출물인지, 식약처 지표성분인 플라보노이드 일일 최대 함량 17mg인지 등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항산화 작용 및 구강 항균 효능을 위해 입 안에 직접 닿는 츄어블 타입으로 섭취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효과적이다. 

휴럼사이언스의 그린프로폴리스웰을 판매하는 휴럼 관계자는 “고품질의 브라질 그린프로폴리스를 셀렌과 아연을 함께 배합한 3중 기능성 제품으로 항산화 관리와 구강 항균 관리를 할 수 있다. 특히 맛있는 츄어블 타입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물없이 씹어 섭취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마스크 생활화로 구강건강과 면역력 증진이 중요해진 시점에 항산화 및 구강 항균 작용에 도움이 되는 그린프로폴리스를 꾸준히 챙겨 먹는다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민강인 기자 kdf@kdfnews.com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