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 유튜브 채널 오픈
상태바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 유튜브 채널 오픈
  • 황찬교
  • 승인 2021.01.28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가 학생들이 수학을 좀 더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웹 예능 '큐리어스(Curi with Us)'를 선보였다.

'큐리어스'는 플랫비가 직접 기획, 제작한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모르는 수학문제를 풀면서 마주하는 상황, 학업 고민 상황 등을 콘텐츠로 재구성한 웹 예능이다.

'큐리어스'에서는 영상답변 교육 Q&A 애플리케이션 '큐리(Curi)' 이용 노하우가 다양한 실 사례와 함께 소개된다. 여러가지 풀이법을 터득해 수학실력을 향상시키고 싶거나 어려운 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하고 싶을 때 등 다양한 상황을 재미있게 연출했다.

29일 방영되는 '수포자들의 라떼는 말이야'는 학교, 학원의 수업 난이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일명 '수포자'들의 내용을 다룬다. 수학 자체를 어려워했지만 '큐리'를 사용한 후 뒤늦게 수학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바뀌는 줄거리로 수포자들의 공감대 형성에 나선다. 특히 인기 웹 드라마 '연플리(연애플레이리스트)' 배우 임휘진이 출연할 예정으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15일 공개된 '상위 1%가 고른 훈남 튜터'와 22일 방영된 '이 문제 풀면 IQ 150?' 콘텐츠는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으며 큰 호응을 얻었다. '큐리' 튜터들이 등장해 상위 1% 고등학생에게 문제풀이를 제공하고, 중상위권 고등학생이 멘사 수학 문제를 '큐리' 어플로 해결하는 모습 등을 유머러스하게 담았다.

그 밖에 큐리 유튜브 채널에서는,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5분 내외의 짧은 개념 강의를 제작한 '개념있는 큐리'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송하영 플랫비 대표는 "수학을 좀 더 친근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학생들이 모르는 수학문제를 풀면서 마주하는 상황이나 학업 고민 등을 담아 유튜브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게 됐다"며 "예상보다 학생들의 호응도 크고, 큐리 이용 방법을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됐다는 피드백이 많아 앞으로도 새로운 방식의 교육 콘텐츠를 다양하게 기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플랫비 웹 예능 '큐리어스'는 큐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은 검색창에 '영상답변 큐리'를 검색하면 된다. 플랫비 관련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큐리로보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플랫비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