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체 비대면 업무 지원 ‘KT BizMeet’ 출시
상태바
KT, 기업체 비대면 업무 지원 ‘KT BizMeet’ 출시
  • 박주범
  • 승인 2021.01.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대표이사 구현모)는 기업들의 비대면 업무문화를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플랫폼인 ‘KT BizMeet(케이티 비즈미트)’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KT BizMeet는 화상회의, 스마트 오피스(재택근무), 화상교육, 화상상담은 물론 대규모 인원이 온라인에 동시접속해 진행하는 세미나인 웨비나(web+seminar)까지 가능한 화상 통합서비스 솔루션이다.

주요 기능은 ▲최대 5000명까지 접속 ▲깨끗한 화질과 음질 ▲여러 종류의 코덱 연동으로 영상∙음향∙주변기기 호환 ▲보안 강화를 위한 회의 종료 후 임시데이터 삭제 등이다.

KT는 SaaS(Software as a Service)를 통해 이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SaaS는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를 구독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서버 구축이 필요 없이 앱만 설치하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KT는 클라우드 인프라 기반의 KT BizMeet를 새하컴즈와 협력해 출시했다. 새하컴즈는 국내 최다 사용 화상 솔루션 개발사로, 국내외 1,200여개 고객사의 화상 솔루션 구축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KT 이미희 상무는 “KT BizMeet는 코로나로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 업무 효율성을 제공하고 재택∙원격근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솔루션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