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문재인 대통령, 북한 원전 의혹 특검 실시해달라"
상태바
주호영 "문재인 대통령, 북한 원전 의혹 특검 실시해달라"
  • 김상록
  • 승인 2021.01.3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주호영 페이스북 캡처
사진=주호영 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북한 원전 건설 추진 의혹 관련 특검을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31일 자신의 SNS 계정에 올린 '문재인 대통령의 소상한 설명을 듣고 싶다'라는 글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산자부 장관과 청와대 비서관이 앞장 서서 월성 원전의 경제성을 조작하고, 산업부의 공문서를 500건 이상 파기한 이유는 무엇인가.
불법을 동원해서라도 우리의 원전을 신속하게 폐기하려 한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문대통령은 ‘거기 어디에 내 지문이 남아 있느냐’는 자세이지만, 현장 곳곳에 대통령의 족적이 남아 있다. 도대체 왜 그러신건가. 문재인 민정수석이 특검으로 김대중 정부의 대북 비밀송금을 밝혔듯이, 특검을 실시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경수로에 관한 자료가 북한에 넘어갔다면, 북한이 상업용 경수로를 확보하는 길을 열어준 꼴이다. ‘북한에 원전을 지어주는 일은 불가능하다’며 뭉개버릴 일이 아니다"며 "대통령이 판문점 도보다리에서 김정은에게 건넸다는 USB에 담긴 자료는 무엇이었나. 산자부가 삭제한 원전 관련 자료 중에 김정은의 손에 넘어간 자료는 무엇인가. 문대통령이 거부한다면, 우리는 특검과 국정조사로 진실을 반드시 밝히겠다"고 압박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이 임기 말에 김정은과 이번에는 어떤 ‘춤판’을 벌일까, 국민들은 불안하다. 대통령의 소상한 설명을 듣고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산업부 공무원이 월성 원전 1호기 감사 직전 삭제한 파일 530개 속에 북한 원전 지원을 암시하는 파일이 다수 포함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커지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29일 "삭제 문건은 원전 조기폐쇄의 모든 것이 담긴 블랙박스"라며 "북한에 극비리에 원전을 지어주려 한 것은 정권의 운명을 흔들 수 있는 충격적 이적행위"라고 주장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아무리 선거를 앞두고 있어도 야당 대표 입에서 나온 말로 도저히 믿기지 않는 혹세무민"이라며 "북풍 공작과도 다를 바 없는 무책임한 발언이다. 법적 조치를 포함해 강력히 대응하겠다"고 받아쳤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