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H와 글로벌 IDC 시장 진출..."국내 1위 IDC 역량 수출"
상태바
KT, LH와 글로벌 IDC 시장 진출..."국내 1위 IDC 역량 수출"
  • 박주범
  • 승인 2021.02.0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LH 해외산업단지에 ‘Korea One Team’형 IDC 구축
국내 1위 IDC 사업 역량 현지 시장 맞춤형 DX 추진
경기도 성남시 LH 오리 사옥에서 열린 KT와 LH의 글로벌 사업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KT 문성욱(왼쪽) 본부장과 LH 이용삼 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T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글로벌 사업 개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국내 1위 IDC 사업자 KT의 ‘Korea One Team형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사업 모델을 해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해외산업단지 내 데이터센터 및 스마트시티 개발협력 ▲해외사업 정보 교류 등의 협력을 추진한다. ‘Korea One Team형 IDC’는 LH가 해외 국가에 조성한 산업단지 내에 KT가 IDC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플랫폼 기업(디지코, Digico)으로 변화를 선언한 KT는 글로벌 사업도 IDC 등 디지털 플랫폼 중심으로 변화를 추진 중이다. 지난해 11월 하이퍼스케일 데이터 센터인 ‘KT DX IDC 용산’을 개관하는 등 총 13개의 데이터센터를 운용하고 있다. 국

KT는 LH 해외산업단지에 입주한 국내 및 현지 기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디지털 전환(DX)을 지원하는 사업도 함께 한다. 

LH는 정부가 발표한 K-뉴딜 글로벌화 정책에 따라 ‘해외 스마트시티 및 한국형 산업단지’ 개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KMIC)를 시작으로 총 19개국에서 35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KT 문성욱 글로벌사업본부장은 “LH와 협력하여 KT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으로 한국형 해외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의 혁신을 리딩하고, 해외 시장별로 DX 전략을 정교화해 해외산업단지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LH 이용삼 글로벌사업본부장은 "LH의 신도시·산업단지 개발 노하우와 KT의 차별화된 ICT 역량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으며, 해외 유관 기업과의 협업을 확대해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사진=KT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