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유튜브 아시아-태평양 광고 리더보드 선정
상태바
여기어때, 유튜브 아시아-태평양 광고 리더보드 선정
  • 황찬교
  • 승인 2021.02.0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겨울을 달군 여기어때의 광고 캠페인 '폴킴이 노래하는 따뜻한 연말 준비' 편이 유튜브의 '12월 아시아-태평양(APAC) 애드 리더보드'에 선정됐다.

APAC 애드 리더보드는 광고 영상 조회수, 시청 시간 등을 평가해 시청자와 효과적으로 소통한 브랜드에 돌아가는 영예다. 여기어때를 포함해 구글(인도), 나이키(일본), 맥도날드(말레이시아), 펩시(필리핀) 등 13개의 캠페인 영상이 선정됐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광고 중 대한민국의 광고는 여기어때의 겨울 캠페인이 유일하다.

여기어때의 겨울 캠페인은 가수 폴킴이 핑클의 '화이트'를 불러 큰 호응을 얻었다. 올 겨울 안전한 숙소에서 '우리만의 시간'을 보내자는 메시지가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전달됐다. 최근 국내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이번 영상은 조회수 1106만회를 기록했고, 댓글 2520여개가 달렸다. 또, 아이돌과 유튜버의 커버송이 등장해 입소문을 타기도 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새롭게 정립한 브랜드 슬로건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안전한 곳에서 취향대로 여행하라는 메시지가 '요즘 여행'과 맞아 떨어진 것"이라고 해석했다.

브랜드 슬로건을 변경한 여기어때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 중이다. 새롭게 정립한 '취향대로 머물다'라는 가치 아래 지난 여름부터 시즌을 상징하는 음악을 재해석한 게 대표적이다. 안전한 국내여행을 창의적으로 제시하며 지친 고객을 위로해 브랜드 가치를 한층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사진=여기어때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