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딥,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11종 추가 획득…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입지 강화
상태바
닥터딥, 독일 더마테스트 ‘엑셀런트’ 11종 추가 획득…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입지 강화
  • 허남수
  • 승인 2021.02.0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딥이 11종의 제품에 대해 독일 더마테스트의 ‘엑셀런트’ 등급을 받으며 보다 탄탄한 입지 구축에 나섰다.  

최근 코로나로 마스크 트러블이 심해지면서 국내 스킨케어 소비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가격이나 브랜드 이미지만 보고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고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이른바 ‘스마트 컨슈머(Smart Consumer)’가 늘어난 것이다. 이에 기업에서는 이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다양한 기관을 통해 제품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며 제품의 안전성 검증에 힘쓰는 추세다.

닥터딥이 선택한 인증 중 하나인 독일 더마테스트는 코스메틱 분야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테스트로 검증 절차가 까다롭고 기준이 엄격하기로 유명해 국제적으로 높은 공신력을 가지고 있다. 과학적 방법에 의거해 제품의 피부 안전성을 평가하는 이 테스트는 피부과 전문의, 학자, 알레르기 질환 전문의, 식품 화학자 등으로 구성된 연구진이 제품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증하게 된다. 

엄격한 테스트를 통과하여 독성 및 피부자극 반응을 유발하지 않음이 인정된 제품에는 최고 등급인 ‘엑셀런트’ 공인 인증 마크가 부여된다. 임산부, 영유아 등 피부트러블, 민감성피부, 연약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화장품 고를 때 이 인증 마크를 받은 제품인가를 꼼꼼히 따져보는 이유다.

닥터딥 관계자는 “일찍이 독일 더마테스트 인증을 받은 ‘시카티카크림’에 이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멀티에멀젼, 스킨토너, 올인원클렌징폼, 아크파클렌징폼, 아크파티트리로션, 레알바디로션, 영양크림, 수분링클크림, 프로폴리스세럼, 선크림, 두피토닉 등의 제품이 연이어 우수한 평가를 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 앞으로도 아기부터 부모님에 이르기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코스메틱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닥터딥은 독일 더마테스트 외에도 미국 FDA, ICID, 국내 피부자극테스트 등 공신력을 갖춘 다양한 인증을 받으며 제품력을 입증시키며 나아가고 있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닥터딥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