듁스커피코리아 이기훈 대표, 샵인샵 배달커피 브랜드 ‘히어유고’ 선보여
상태바
듁스커피코리아 이기훈 대표, 샵인샵 배달커피 브랜드 ‘히어유고’ 선보여
  • 허남수
  • 승인 2021.02.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전문 기업 페블컴퍼니의 이기훈 대표는 스페셜티 커피 로스팅 브랜드 ‘듁스커피코리아’의 성공적인 런칭에 이어 샵인샵 배달커피 전문브랜드 ‘히어유고(HERE YOU GO)’도 선보이고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카페들이 비대면으로 인한 배달커피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이기훈 대표는 사상 유례없는 코로나19 사태로 커피전문점 브랜드들이나 개별 카페점포들의 어려움이 계속 되고 있기에 이런 어려움을 타파할 수 있는 근본적인 방안인 배달을 통해 어려움 해결에 줄 수 있도록 배달커피 전문브랜드에 최적화된 프로세스를 갖추고 ‘히어유고’를 고안했다.

오프라인 매장 없이 배달앱으로만 주문 가능한 온라인 배달전문 커피 프랜차이즈인 ‘히어유고’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카페 매장들이 샵인샵 형태로 도입함으로써 배달전문 카페를 병행해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브랜드다.

늘어난 배달수요를 위해 급히 배달로 전환하거나 병행하다 보면 생기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허술한 포장, 과다한 일회용품 사용 등을 ‘히어유고’ 도입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 대부분의 카페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모든 음료는 페블컴퍼니의 솔루션을 적용하여 알루미늄 캔에 담고 종이포장재를 사용하게 되는데, 종이포장재는 비닐코팅을 하지 않고 과도한 인쇄도 줄여 최대한 자연분해가 가능하도록 했다는 점은 환경을 고려한 부분이다. 캔과 용기에는 실용적이고 트렌드한 디자인이 적용되어 커피감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했고 캔의 경우 슬림 형태로 제작되어 포장 부피를 최대한 줄이도록 해 배달에 최적화 됐다.

‘히어유고’는 런칭과 동시에 서울 내에 약 20개 카페 매장에서 시범운영에 들어간 상태로써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앱에서 ‘히어유고’를 검색해 주문하면 ‘히어유고’ 가입 카페에서 커피 및 디저트를 배달로 즐길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페블컴퍼니의 ‘듁스커피코리아’를 사용한 커피음료, 다양한 논커피 음료, 베이글 반쪽에 여러 종류의 토핑을 얹은 디저트 ‘베이글보트’가 있다. 도입한 매장 자체의 시그니처 메뉴도 배달 가능하다.

페블컴퍼니 이기훈 대표는 “커피문화를 함께 다져온 성실하고 멋진 카페들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가 심해지는 상황에서 이를 해결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하고자 히어유고를 기획하게 됐다”며 “기존의 음식을 배달하는 개념이 아닌, 배달에 최적화된 시스템화를 이룬 만큼 배달매출에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기존 매장들의 큰 호응과 실적으로 이달부터 전국 가맹점을 모집해 가능한 서비스 지역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