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가수협회, 5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특별한 만남
상태바
대한가수협회, 5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특별한 만남
  • 박홍규
  • 승인 2021.02.0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가수협회(회장 이자연)는 5일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찾아가 진심어린 감사패를 전달했다. 가수를 대표한 이자연 회장, 국민 가수 남진, 드라마‘전우’주제가 김광진 고문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를 방문해 퇴임을 앞둔 박양우 장관에게 그간의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이들은 감사패 전달 후 오찬 시간을 갖고 “박양우 장관 2년 재임 기간 동안 가수들의 권리와 위상이 달라짐으로써 대한가수협회의 미래 또한 밝아졌다”고 덕담을 나눴다.

특히 2019년 12월 대한가수협회 주최로 열린 ‘한류 미래를 위한 공청회- K.POP가수 병역문제 이대로 좋은가’를 계기로 대중문화예술인 병역법이 국회에 통과한 성과를 강조했다.

대한가수협회는 또한 박장관에게 “대한가수협회와 K-POP 지속성장 역량에 큰 힘을 실어주시고, 코로나로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중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예술인 활동증명과 예술인 고용보험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수 있도록 힘써 주셨다”며 깊은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대한가수협회 초대회장을 지낸 남진은 “하루 24시간이 부족할 만큼 열정을 보이셨고 특히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콘텐츠, 미디어 등 다양한 정책을 선보여, 대한민국 문화예술의 품격이 높아짐을 피부로 느낀다”고 경의를 표했다.

이자연 회장은 박장관에 대해 “지난 2019년 제51대 장관으로 취임해 2년의 재임기간 동안 대한민국 문화 브랜드와 가치를 높이기 위해 애써주셨고 그간 아낌없이 보여주신 성원 덕에 대한가수협회의 밝은 미래가 가시화됐다. 이제 충분한 휴식을 가질 시간이며, 노래가 필요하시면 언제든 가수협회를 방문해달라”는 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