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보컬 KCM, 17년 만에 ‘흑백사진’ 리메이크곡 선보인다…8번째 ‘바른연애 길잡이’ OST 오늘 발매 
상태바
감성 보컬 KCM, 17년 만에 ‘흑백사진’ 리메이크곡 선보인다…8번째 ‘바른연애 길잡이’ OST 오늘 발매 
  • 이태문
  • 승인 2021.02.0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력파 가수 KCM이 17년 만에 색다른 감성의 ‘흑백사진’을 선보인다.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와 가수 KCM이 협업한 ‘흑백사진 (2021)’이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흑백사진 (2021)’은 KCM이 2004년 발매한 데뷔 앨범 ‘Beautiful Mind(뷰티풀 마인드)’의 타이틀곡이자 전 국민적인 사랑을 모은 히트곡이다. 이번 ‘바른연애 길잡이’를 통해 2021년 버전으로 재탄생된 ‘흑백사진 (2021)’에는 보다 더 성숙해진 KCM의 감성이 담겨 웹툰 속 서브 주인공 ‘유별’과 ‘재윤’의 아련하면서도 풋풋한 사랑과 어우러져 몰입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앞서 TOON STUDIO, 느을 공식 SNS를 통해 공개된 리릭 프리뷰 영상에서는 ‘너는 신이 주신 선물이라고 축복일 거라고 감사해 / 감히 사랑한다고 말할까 조금 더 기다려볼까 / 그렇게 멀리서 널 사랑해 왔어’ 등의 가사와 KCM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어우러져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현재까지 김준수(XIA), 적재, 로꼬(Loco), 하이라이트 양요섭, 2F(이프) 신용재, 10CM(십센치), 허각이 명품 라인업을 완성하며 웹툰 OST 흥행을 이끈 가운데, 고품격 음색을 가진 ‘감성 보컬’ KCM이 바통을 이어받아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함과 동시에 설렘의 감성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한편 ‘바른연애 길잡이’는 남수 작가의 작품으로, 계획된 생활대로 삶을 살아가던 여자 주인공 ‘바름’이 캠퍼스 생활 속에 꽃피는 로맨스를 경험하며 틀을 깨고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내용이다. 2017년 청춘로맨스 대전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네이버웹툰에서 별점 9.97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 TOON STUDIO, 느을 제공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