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 뮤지션들의 유쾌상쾌 음악 토크 '출발! 인디여행', 게스트 카더가든 1화 출연해 웃음꽃 만발
상태바
인디 뮤지션들의 유쾌상쾌 음악 토크 '출발! 인디여행', 게스트 카더가든 1화 출연해 웃음꽃 만발
  • 이태문
  • 승인 2021.02.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음악팬들을 인디 음악 세계로 안내할 '출발! 인디여행'이 베일을 벗었다.

인디레이블 문화인이 제작하는 '출발! 인디여행' 1화가 지난 7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세계로 떠나는 음악여행을 콘셉트로 한 '출발! 인디여행'은 다양한 인디 음악을 유쾌하게 소개하는 토크 프로그램으로, '차세대 싱어송라이터' 유라가 MC를 맡았다. 첫 게스트로는 일명 '인디 황제' 카더가든이 출연했다. 

1화는 여행 중 마주치는 여러 상황에 어울리는 인디 음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유라와 카더가든은 '미국 로스앤젤레스(LA)로 여행을 간다면'을 주제로 다채로운 인디 이야기를 펼쳤다.

카더가든은 LA 공항 도착 후 차에 타자마자 듣고 싶은 노래로 Alvvays의 'Archie, Marry Me(아치, 메리 미)'를 꼽았고, LA 공연 시 커버하고 싶은 곡으로는 파라솔의 '뭐 좀 한 것처럼'을 택했다. 특히 카더가든은 “LA 농구 경기장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만났을 때 김간지X하헌진의 '술과 돈'을 추천하면 마음에 들어할 것”이라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도 카더가든은 인디 음악에 대한 편견을 깼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카더가든은 "인디 음악은 돈이 없고 가난한 게 아니다. 곡을 스스로 만드는 등 독립적인 음악 활동을 말한다"며 인디 음악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출발! 인디여행' 제작사 문화인은 플레이리스트, 라이브 비디오 등 다채로운 인디 음악 콘텐츠를 통해 대중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고 있다. 한국 인디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출발! 인디여행'을 통해 펼쳐지는 흥미로운 음악 이야기가 시청자들을 매력적인 인디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출발! 인디여행' 2화는 문화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추후 업로드될 예정이다.

사진 = 문화인 유튜브 채널 '출발! 인디여행' 캡처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