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귀농·귀촌 무료교육 상하반기 500명 모집..."현장 중심으로 교육할 것"
상태바
서울시, 귀농·귀촌 무료교육 상하반기 500명 모집..."현장 중심으로 교육할 것"
  • 박주범
  • 승인 2021.02.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6일 귀농·귀촌 3개 과정 모집…무료 운영
귀촌(전원생활), 귀농창업(종합반), 귀농창업(실습반) 등

서울시는 올 한해, 귀농ㆍ귀촌을 희망하는 서울시민 500명을 대상으로 귀촌(전원생활)과정, 귀농창업과정(종합반), 귀농창업과정(실습반) 3개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3개 과정 교육비는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시는 상반기 295명, 하반기 205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올해 3월부터 시작하는 상반기 수강생은 오는 16일부터 서울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경우와 농업으로 직업을 바꾸어 창업하려는 경우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귀촌(전원생활)과정은 전원생활을 준비하는 농업 입문과정으로 전원생활의 준비와 이해, 기초영농기술, 전원생활현장 탐방 등으로 진행된다. 총 5일간의 교육은 이론 3일과 현장 실습 2일로 구성된다. 

창업준비자를 위한 '귀농창업 종합반 과정'은 귀농귀촌종합 정보, 귀농의 이해, 작물별 기본재배 기술, 지방현지 귀농체험, 작물재배실습 등 농업전반에 대한 작목별 이론 및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귀농창업 실습반 과정'은 이론교육을 이수한 후 실습을 주로 원하는 대상자에게 적합하며 재배기술 위주로 총 10주간 운영된다.

조상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새로운 가능성으로 주목받고 있는 농업 분야 창업을 희망하거나,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자 하는 서울시민이 귀농, 귀촌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교육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