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문재인 정부, 쿠팡에 숟가락 얹기 안된다…'반기업 DNA'부터 없애야"
상태바
나경원 "문재인 정부, 쿠팡에 숟가락 얹기 안된다…'반기업 DNA'부터 없애야"
  • 김상록
  • 승인 2021.02.15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국민의힘 예비후보가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추진과 관련해 "문재인 정부가 '숟가락 얹기'를 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나 후보는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쿠팡의 미국 증시 상장 추진 소식에 '한국 유니콘 기업의 쾌거'라며 '벤처·창업 생태계 강화 등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솔직히 이 정권이 이런 말을 할 자격이 있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각종 규제와 정체 불명의 제도를 이야기하며 '혁신 발목잡기'만 해 온 문재인 정권은 쿠팡을 보며 축하를 하기 전에 반성부터 해야 한다. 오죽하면 'K-숟가락'이라는 웃지 못할 비유마저 나오겠나"라며 "게다가 거대 의석수를 갖고 반기업 입법 드라이브를 거는 민주당 정권이기에, 더더욱 그럴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쿠팡을 비롯해 수많은 혁신 기업이 미국행을 택하는 이유는, 차등의결권과 같은 경영권 방어 제도를 두고 있기 때문"이라며 "쿠팡과 같은 기업을 더 많이 키우고 우리나라 증시에도 상장하게 만드려면 이 정권의 '반기업 DNA'부터 없애야 한다. 숟가락 얹기 하지말고 근본적인 마인드 전환부터 하기 바란다"고 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