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푸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맥주효모환' 출시
상태바
바로푸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맥주효모환' 출시
  • 허남수
  • 승인 2021.02.1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규칙한 식생활과 과도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나이 상관없이 모발이 많이 빠지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바로푸드에서 머리카락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진 맥주효모를 환 제형의 제품으로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북유럽 3대 맥주생산국 리투아니아산 맥주효모가 들어갔으며, 그 외 흑미 분말, 다시마 분말, 쥐눈이약콩 분말, 검은콩 분말, 검은깨 분말 등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부원료도 함께 함유 되었다.

바로푸드 맥주효모환 제품은 물과 함께 삼키기만 하면 돼 복용이 간편하다. 가루 특유의 날림이나 텁텁함이 싫은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 할 수 있다. 

바로푸드 관계자는 "맥주효모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B군과 같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며 "바로푸드 맥주효모환은 먹기 편하게 미니사이즈의 환으로 작게 가공한 식품"이라고 말했다.

맥주효모는 맥주 제조 공정 과정 중에서 맥즙의 발효가 완료되어 맥주를 여과한 후에 분리되는 사카로미세스 속의 효모를 건조한 것으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우유보다 16배 이상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는 우수한 식물성 단백질 식품이다. 

우리 나라 성인의 경우 하루 단백질 필요량이 체중 1kg당 0.8~1g정도라고 한다. 단백질은 인체에서 수분과 지질 이외의 20%를 구성하는 필수 주성분으로 특히 우리나라 노인의 경우 단백질의 섭취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 면역력이 약한 노인은 단백질 섭취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바로푸드 관계자는 "바로푸드 맥주효모환은 하루 2회 섭취를 권장하고 있으며 1회 섭취 시 4g 정도(40~50알)를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고 말하며 “바로푸드는 앞으로도 최적의 원료를 엄선하고 투명한 원산지 공개를 통해 올바른 제품을 계속 출시해 나가겠다” 말했다.

다만 맥주효모는 소량의 퓨린을 함유하고 있어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 복부팽만 등의 부작용을 유발하며 우울증 환자의 경우 복용하고 있는 약의 성분이 충돌할 위험이 있어 섭취를 권하지 않는다고 한다.

바로푸드는 2018년 우수기술기업 인증 및 식품제조 벤처기업으로 선정이 된 바 있으며 2019년 '제 11회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상 수상하며 부산시를 대표하는 창업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바로푸드 신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바로푸드 공식몰과 대형 오픈마켓, 네이버쇼핑, 온라인 제휴 판매처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