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아, ‘I’m Not Cool’ 컴백 4주차에도 화제성↑ 국내외 음원차트 롱런→틱톡 챌린지 도합 12억뷰
상태바
현아, ‘I’m Not Cool’ 컴백 4주차에도 화제성↑ 국내외 음원차트 롱런→틱톡 챌린지 도합 12억뷰
  • 이태문
  • 승인 2021.02.17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반응 뜨겁다! 중국 QQ뮤직 더블 백금 달성+더우인 9.7억뷰 돌파 
‘암 낫 쿨’ 열풍 잇는다…18일 ‘굿 걸’ 음방 무대 첫 공개 ‘후속 활동 돌입’

인기 솔로 가수 현아가 컴백 4주차에도 변함없는 화제성으로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현아의 7번째 미니앨범 ‘I’m Not Cool (암 낫 쿨)’은 지난 달 발매 이후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에서 꾸준히 최상위권을 차지하며 롱런하고 있다. 현아의 독보적인 퍼포먼스를 담은 뮤직비디오 또한 2200만 뷰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앨범 발매와 함께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앨범 차트 정상에 오르는 등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낸 현아는 해외에서도 지속적으로 ‘현아 파워’를 증명 중이다. 특히 중국의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에서는 높은 앨범 판매고로 트리플 골드 인증에 이어 더블 백금 배지 달성이란 쾌거를 이뤘다.

글로벌 숏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 시작된 챌린지 또한 거센 열풍에 불을 지폈다. 싸이, 제시, 던(DAWN), 홍윤화, 이국주, 조권, 오마이걸 효정, 윤세아, 권혁수 및 유명 크리에이터 땡깡 등 다양한 분야의 셀럽들의 참여와 함께 국내외 네티즌들이 각양각색 스타일로 선보인 #imnotcool 커버 영상은 누적 조회수 2억 8000만을 기록했다. 중국 버전 틱톡 더우인에서는 무려 9억 70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놀라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암 낫 쿨’은 싸이, 현아, 던(DAWN)이 함께 작사에 참여했으며, 세계적인 안무가 리에 하타(Rie Hata)와 국내에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안무팀 비비트리핀(B.B Trippin')과의 협업으로 현아만의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한편, 국내외 핫한 반응에 힘입어 현아는 이번 앨범 수록곡 ‘GOOD GIRL (굿 걸)’로 후속 활동을 재개하고, 오는 18일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퍼포먼스 장인다운 색다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피네이션(P NATION) 제공

이태문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