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전세계 통합 배송 ‘eGS’ 홈페이지 오픈..."물류 편의성 획기적 개선"
상태바
이베이코리아, 전세계 통합 배송 ‘eGS’ 홈페이지 오픈..."물류 편의성 획기적 개선"
  • 박주범
  • 승인 2021.02.22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 판매자 해외수출 돕는 전세계 통합 배송 시스템 ‘eGS’ 홈페이지 오픈
서비스 소개/운임 등 찾기 쉽게 개편…배송/판매자 툴/계정 관련 문의 통합

국내 최대 규모의 해외 수출 지원 사업 ‘CBT(Cross Border Trade)’을 이끄는 이베이코리아가 전세계 통합 배송 시스템 ‘eGS’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eGS(eBay Korea Global Shipping)는 이베이코리아가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중소 판매자들의 해외 수출을 돕기 위해 지난해 5월 런칭했다. 이베이코리아는 높은 배송 퀄리티를 갖춘 배송사들과 직접 운임 계약을 맺고 eGS를 통해 경쟁력 있는 운임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린코스 및 바른손과 같은 분야별 전문 운영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이베이 주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 배송까지 가능한 원스톱 툴을 제공한다. ‘eGS 스탠다드’ 이용 시 우체국의 국제 배송 서비스인 ‘K-패킷’보다 평균 25% 더 저렴하고, ‘eGS 익스프레스’는 국제특급우편(EMS)보다 평균 45% 저렴하다. 스탠다드는 미국과 호주를 비롯 러시아를 포함한 유럽 주요 국가 29개국 등 32개 국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일반 배송 서비스이며, 익스프레스는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특송 서비스다.

eGS 공식 홈페이지가 생기면서 판매고객들은 서비스 소개, 운임, 주요 공지 등 모든 주요 정보들을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향후 국가별 세관 정보, eGS 활용 팁 등 판매 고객들에게 유익한 정보도 지속적으로 업로드 할 예정이다.

특히 카테고리별로 나눠져 있던 문의 채널을 한 곳으로 통일, 보다 간편한 문의 접수와 신속한 답변 확인이 가능해 졌다. 판매자 툴에서 국내 택배 픽업신청과 수출신고 번호 등록도 가능하다. eGS 공식 홈페이지에서 국내 택배 픽업서비스 신청양식을 작성해 접수하면, eGS가 특별 제휴 가격으로 신청 접수 후 익일 픽업을 진행한다. 또한 수출신고 접수가 완료된 상품의 신고번호를 등록해두면 별도로 확인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실제 이베이 CBT를 통해 유럽 등지에 음반을 수출하고 있는 한 판매자는 “eGS를 활용하니 배송 속도가 확연히 빨라져 긍정적인 리뷰가 많이 쌓였다”며, “배송에 대한 고민과 번거로움을 eGS를 통해 덜고 나니 마케팅이나 가격 경쟁력에 집중할 수 있는 동력을 얻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베이코리아 이중복 글로벌사업실장은 “해외 수출 판매자의 물류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eGS 서비스에 대한 높은 호응에 힘입어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했다”며 “올해 중 eGS 서비스를 통한 픽업차량 지원, 국내 창고 풀필먼트 지원 서비스 등을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