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브로콜리에 이어...위 건강 대표 원료로 매스틱 주목받아
상태바
양배추, 브로콜리에 이어...위 건강 대표 원료로 매스틱 주목받아
  • 허남수
  • 승인 2021.02.2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한 적이 있는 위 불편감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들을 즐기거나 과한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위 불편감은 대부분 크게 속 쓰림, 가슴 쓰림, 목의 이물감, 입 냄새 등의 증상을 통해 나타난다.
 
위는 식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기 때문에 위 건강 개선을 위해서는 술, 커피, 탄산음료 등의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는 식습관 개선이 필요하다. 또한 금연하기, 평균 몸무게를 유지하기 등의 생활 습관 개선도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대표적인 위 건강 식품으로는 비타민U가 풍부한 양배추, 브로콜리가 손꼽힌다. 하지만 매 끼니마다 챙기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일상 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챙겨 먹기 쉬운 건강기능식품으로 관리하는 이들 또한 늘고 있다. 

대표적인 위 건강기능식품인 매스틱검은 그리스 키오스 섬에서 자생하는 매스틱 나무에서만 얻을 수 있는 식물성 원료다. 1년에 단 한 번 추출이 가능한 매스틱검은 한 그루당 180g 이하의 소량만 채취가 가능해 그리스에서는 오래전부터 귀한 원료로 대접받았다.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위 불편감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매스틱검은 그 기능성을 인정받아 주로 위 건강기능식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위 건강을 위해 매스틱검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식약처에서 권장하는 하루 권장량인 1050mg을 준수하는 제품인지 확인하고 섭취해야 한다. 

프롬바이오 '위건강엔 매스틱'은 매스틱검을 활용한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분말 형태의 매스틱검을 하루 1포 섭취하는 것으로 식약처 일일 권장량의 100%를 충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