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야구단, 추신수 연봉 27억에 영입...KBO 회원 가입 신청 마쳐
상태바
신세계야구단, 추신수 연봉 27억에 영입...KBO 회원 가입 신청 마쳐
  • 황찬교
  • 승인 2021.02.2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신수가 연봉 27억원에 신세계 야구단에 입단한다.

신세계그룹은 "메이저리그 자유계약선수 신분인 추신수 선수와 연봉 27억원에 입단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추신수는 연봉 가운데 10억원을 사회공헌활동에 사용하기로 했다.

앞서SK 와이번스는 지난 2007년 4월 2일 열린 해외파 특별지명에서 추신수를 1순위로 지명했다. SK 와이번스를 인수하는 신세계그룹은 신세계 야구팀 1호 선수로 추신수를 영입하는 데 성공했다.

신세계그룹은 "야구단 인수를 결정한 직후부터 추신수 선수의 영입을 원하는 인천 야구 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으며, 야구단을 통해 영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최종 입단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추신수 선수가 16년 동안 메이저리그 선수 생활을 통해 보여준 성공적인 커리어와 성실함 그리고 꾸준함에 주목했다. 여기에 팀 내 리더십, 동료들의 평판, 지속적인 기부활동 등 그라운드 안팎에서 보여준 코리안 빅리거의 품격을 높게 평가했다"고 덧붙였다.

신세계그룹은 추신수의 영입으로 프로야구 팬들에게 더 재미있는 경기를 선보일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명문 구단의 명성을 되찾는 데에도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앞으로도 인천 야구 발전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추신수 역시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조건을 제시 받았지만, KBO리그에서 뛰고 싶은 열망이 강한 덕분에 신세계그룹의 제안을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이날 "계열사인 이마트가 SK텔레콤이 보유한 SK 와이번스 구단 100%(보통주식 100만주)를 1000억원에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며 "KBO 회원 가입 신청도 완료했다"고 전했다.

황찬교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