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다양함을 소유하고 싶다, 女가수와 컬레버하고 싶다. 이제 귀가 트였다”
상태바
소유 “다양함을 소유하고 싶다, 女가수와 컬레버하고 싶다. 이제 귀가 트였다”
  • 박홍규
  • 승인 2021.02.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소유가 에스콰이어3월호 화보와 인터뷰를 통해 그간 보여주지 않은 새로운 모습을 드러냈다. 이번 화보에서 소유는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하며 팔색조 매력을 선보였다.

화보 촬영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소유는 “원래 ‘싫다’거나 ‘안 하겠다’는 말을 잘 못했다. 그런데 문득, 내 인생인데 남의 기대에 맞춰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나 자신의 목소리에 집중하고, 나를 더 사랑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유튜브 채널 ‘소유기’는 내가 좋아하는 것들과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하는 모습들을 담고 싶어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소유는 “’예능에서 본 모습과 다르다, 생각했던 것과 다르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라며 “예능 속 제 모습도 제가 갖고 있는 여러 모습 중 하나인 건 부정할 수 없지만, 그게 전부는 아니다. 좀 더 다양한 모습의 소유를 보여주고 싶다”고 전했다.

독특한 음색으로 ‘컬레보레이션 여신’이라는 별명을 가진 소유는 함께 컬레보레이션을 해 보고 싶은 가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소유는 “컬레버레이션은 두 개의 익숙한 목소리가 시너지를 내 다른 음악을 만들어내는 것”이라며 “아직 여성 가수들과 컬레버레이션을 해 본 적이 없는데, 저와는 다른 목소리를 가진 여성 가수와 컬레버레이션을 해 보고 싶다”고 밝혔다. 

올해로 11년차 연예인인 소유는 “아직도 배워야 할 게 너무나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맨 처음 데뷔 때와 비교하면 음악적으로 발전한 부분이 있다. 귀가 트인 느낌이다. 이제는 조금 더 디테일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에스콰이어 3월호는 20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박홍규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