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프로, 다가구주택·원룸 설계부터 준공까지 건축 과정 원스톱 관리!
상태바
빌드프로, 다가구주택·원룸 설계부터 준공까지 건축 과정 원스톱 관리!
  • 허남수
  • 승인 2021.02.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천 M HOUSE(다가구주택)

안전한 건축 파트너 빌드프로가 다가구주택, 상가주택 등 집짓기에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빌드프로는 10년 이상 경력을 갖춘 건축 전문가와 자문단들이 건축 및 재건축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원스톱으로 관리해주는 안심 건축 플랫폼이다. 다가구주택은 물론 오피스상가, 문화 및 집회시설 등을 시공한 경험으로 다양한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세심한 관리 덕분에 초보 건축주들의 관심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빌드프로의 건축 전문가들은 안전하게 건축물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공개 경쟁을 통해 최적의 건축사를 선정한다. 신뢰할 수 있는 시공사의 수량산출서, 내역서, 시공견적서를 검토한 후 건축주들에게 제공하며, 공사일정을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기성률에 따른 공사비 지급 관리 시스템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건축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대비할 리스크 관리 시스템도 운영한다. 처음에 계약한 공사비가 추가로 나오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시공 계약 시에 필요한 서류와 각종 상황 변화에 따른 합의서를 꼼꼼하게 작성한다. 부실보수로 인해 하자가 발생했다면 원인을 파악한 후 정확한 보수공법을 적용하고, 건설사가 하자를 해결하지 않고 회피하는 경우 법적인 대응 방안도 제시한다.

또한 제대로 공사를 진행하지 않고 공사대금만 횡령하려는 시공사로부터 피해를 받지 않도록 자금 지출 시 결제 관리와 시공 전기간 동안 기성고 관리를 철저히 진행한다. 사용승인 일에 제대로 승인이 완료될 수 있도록 시공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감독하며, 시공 일정을 정기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빌드프로 관계자는 "건축물을 조성하기 위한 과정은 여러모로 신경 써야 할 사항들이 많아 복잡하고, 건축 과정 중에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라며 "10년 이상의 경력을 갖춘 건축 전문가들이 있다면 시공부터 준공까지의 건축의 모든 과정을 어려움없이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다세대주택, 다가구주택 등 건축 컨설팅 상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빌드프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