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다이어트를 위한 무리한 운동?... 보스웰리아로 미리 관리하자
상태바
봄철 다이어트를 위한 무리한 운동?... 보스웰리아로 미리 관리하자
  • 허남수
  • 승인 2021.02.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과 같은 날씨가 시작되면서 지난 겨울 찐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헬스장 등의 실내운동시설 보다는 특별한 기구없이 혼자 할 수 있는 운동들이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집에서 유튜브를 보며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 트레이닝부터 달리기, 계단 오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혼자 운동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지도자 없이 혼자 운동을 하게 될 경우 잘못된 자세로 인해 무릎이나 관절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달리기, 계단 오르기 등과 같은 운동은 연령에 관계없이 관절 연골에 무리를 줄 수 있다. 

관절 속 연골의 경우 한번 손상될 경우 재생되지 않기 때문에 운동 시 무리가 가지 않도록 보호대를 착용하는 등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평소 운동 시 무릎, 발목 등에서 불편함을 느꼈다면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평소 불편함은 없지만 관절을 자주 사용한다면 관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해 미리 관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스웰리아, MSM, 콘드로이친, 초록입홍합오일, 글루코사민 등이 관절 연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 원료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보스웰리아의 경우 대표적인 관절 건강 기능성 원료로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을 통해 인기를 얻었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관절 연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건강 기능성 원료로 인도나 아프리카 등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보스웰리아 나무의 수액을 굳힌 것을 말한다. 보스웰리아 추출물은 2년에 1회 한 그루당 500g 미만의 소량만 채취가 가능해 귀한 원료 중 하나로 꼽힌다. 

관절 건강을 위해 보스웰리아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식약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식약처가 권장하는 보스웰리아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00mg을 준수한 제품인지 확인하고 선택해야 한다.

프롬바이오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는 식약처 인정 건강 기능성 원료인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사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하루 2정으로 식약처 권장 보스웰리아 섭취량의 100%를 충족할 수 있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