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백산수 '無라벨 · 경량화' 추진..."연 500톤 플라스틱 절감"
상태바
농심, 백산수 '無라벨 · 경량화' 추진..."연 500톤 플라스틱 절감"
  • 박주범
  • 승인 2021.03.0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심이 최근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짐에 따라 상반기 중 라벨 없는 백산수를 출시하고 페트병 경량화를 추진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무라벨 백산수는 분리배출의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무라벨 백산수로 연간 약 40톤의 라벨용 필름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네랄함량 등 제품 관련 표기사항은 묶음용 포장에 인쇄한다. 농심은 무라벨 백산수를 2리터와 0.5리터 제품에 우선 적용하여, 오는 5월부터 가정배송과 온라인 몰에서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더불어 오는 6 월부터 2L 제품에 경량화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대비 4% 절감할 계획이다. 페트병 경량화로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을 기존 대비 440톤 이상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무라벨 페트병 판매 확대와 페트병 경량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환경 보호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회사가 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진=농심

박주범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