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내 도움으로 의학박사 받아" 정민석 교수 '아빠찬스' 발언 논란
상태바
"아들, 내 도움으로 의학박사 받아" 정민석 교수 '아빠찬스' 발언 논란
  • 김상록
  • 승인 2021.03.02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정민석 교수 SNS 캡처
사진=정민석 교수 SNS 캡처

정민석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해부학과 교수가 지난 1일 아들이 자신의 도움을 받아 의대 조교수가 됐다는 취지의 글을 SNS에 올렸다. 논란이 일자 정 교수는 해당 글을 삭제하고 SNS 계정도 폐쇄했다. 

정 교수는 전날 자신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에 "저는 가족 이야기를 하지 않는데, 오늘만 하겠다. 자랑하는 이야기임을 미리 밝힌다"며 "제 아들(정범선)이 오늘부터 연세대 원주의대 해부학교실의 조교수가 되었다. 순천향대 의대를 졸업하고 아주대 의대에서 제 도움으로 의학박사를 받았다"고 했다.

또 "제가 늘 이야기하는 신경해부학 교과서의 공동 저자가 제 아들"이라며 "보통 사람은 조교수, 부교수, 정교수가 된 다음에 세계에서 이름 나려고 애쓰는데, 제 아들은 조교수가 되기 전에 세계에서 이름 났다"고 강조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제 도움으로 의학박사를 받았다', '신경해부학 교과서의 공동저자가 제 아들'이라는 부분을 문제 삼으며 '아빠 찬스'가 아니냐는 지적을 하고 있다.

한 네티즌은 학술연구정보서비스(RISS) 검색 결과, 범선 씨의 학술지 논문 34개 중 정 교수와 공저자인 논문이 20개에 달한다며 아들을 노골적으로 밀어준 것이라는 의혹도 제기했다.

김상록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