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팩토리, 교회방송장비 지원으로 순조로운 비대면 예배 진행 도와
상태바
유튜브팩토리, 교회방송장비 지원으로 순조로운 비대면 예배 진행 도와
  • 허남수
  • 승인 2021.03.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초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하여 비대면, 언택트 문화가 일상 속으로 자리잡았다. 이는 학교, 공공기관, 교회도 마찬가지이다. 그 중 대면예배가 주를 이루었던 교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맞춰 비대면 예배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 강의나 재택근무처럼 비대면 예배에도 많은 방송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교회방송장비 맞춤 세팅이 필요하다. 아무래도 찬송가와 목사님의 설교, 목소리 등의 이유로 음질이 좋아야 하고, 예배가 이루어지는 동안 예배 화질도 좋아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목사님이 설교하는 동안 성경말씀이나 이미지 등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온라인 송출을 위한 세팅 장비가 가장 필요한 곳이기도 하다.

이러한 가운데, 비대면 스튜디오 시공 전문 기업 ‘유튜브팩토리’가 주목을 받고 있다. 유튜브팩토리는 교회 비대면 예배 맞춤 방송장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교회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송출을 돕고 있다.

유튜브팩토리는 교회 방송 장비 세팅을 위해 우선 기본적인 교회의 구조를 보고, 빠르게 성도석을 비출 수 있는 카메라와 교회 목사님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위치를 세팅한 후 예배당 외 따로 비대면 모임을 할 수 있는 공간에 모니터를 설치해 온라인 예배를 할 수 있도록 방송 세팅을 진행하고 있다.

교회 예배는 목사님의 설교가 가장 중요한 점을 착안해 유튜브팩토리는 성경 말씀이나 이미지 부연 설명에 필요한 목사님 배경부터 크로마키까지 세팅해 비대면 예배의 높은 만족도를 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유튜브팩토리 관계자는 “최근 전국 교회는 맞춤 교회방송장비를 위해 교회 온라인 시스템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라며 “온라인 장비로 예배를 송출한다고 생각하시고 높은 가격으로 책정될까 우려를 하는데, 당사는 가성비 장비로 교회 온라인 시스템을 세팅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유튜브팩토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