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락, YT1균주 담은 갱년기유산균 '황후의 유산균' 인기
상태바
트루락, YT1균주 담은 갱년기유산균 '황후의 유산균' 인기
  • 허남수
  • 승인 2021.03.0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바이오기업 휴럼에서 출시한 갱년기 특화 유산균 '트루락 황후의 유산균'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6월 CJ홈쇼핑 런칭 방송 이후 24주분 구성 23회 연속 매진을 기록하는 등 대표적인 갱년기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잡았다.

식품의약안전처 자료에 따르면 한국 여성의 평균 폐경 연령은 49.7세로 여성 평균 수면 83.8세를 감안하면 일생 중 폐경기는 약 30년 이상으로 추정된다. 제2의 인생이라고 불리는 갱년기를 방치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갱년기 이후 삶의 질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인식이 번지면서 4050 중년 여성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트루락 황후의 유산균'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과 장 건강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YT1'을 사용해 동시 케어가 가능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실제 트루락 황후의 유산균에 함유된 기능성소재 'YT1'은 건국대학교병원, 국립암센터 2곳에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에서 12주 섭취 시 여성호르몬을 활성화해 생체 이용률을 높여주는 '에스트로겐 수용체β(ER2)' 발현을 도와 체내 에스트로겐 농도 저하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여성 갱년기 증상들을 완화하는 것으로 확인했다.

특히 한국인 여성 중 갱년기지수(KI)가 20이상인 만 40세~60세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안면홍조, 손발저림, 신경과민, 개미환각, 근관절통 등 각 평가항목에서 유의적 개선이 확인됐다.

황후의 유산균 관계자는 "최근 여성갱년기유산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갱년기 여성건강 관련 식약처의 기능성을 인정받은 프로바이오틱스는 단 하나 YT1 균주 뿐이다. 따라서 갱년기유산균을 구매할 때는 YT1균주 함유 여부가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황후의 유산균은 갱년기유산균YT1 외 석류추출분말, 파크랜 크렌베리 분말, 식이섬유 등의 분원료가 담겨있으며 특허 받은 3중 코팅 기술 적용을 통해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하는 제품으로 CJ홈쇼핑과 휴럼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허남수 기자 kdf@kdfnews.com


관련기사
더보기+

주요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